5. 순서대로 따라해 볼까요? ① 카톡이나 문자로 받은 회의실 ID를 입력합니다. ② 본인 이름 또는 닉네임을 입력합니다. 가능하다면 본인 이름으로 입장하시는 것이 출석 및 호명하는데 좋습니다. ③ 참가를 터치 합니다.
6. 카톡이나 문자로 받은 [회의암호]를 입력 후 [확인]을 터치 합니다. 즉, 이미 받으신 회의실 주소를 터치하고 ID와 암호를 넣고 입장하는 방식입니다.
이처럼 별도의 회원가입이 필요가 없습니다.
7. 위의 안내창이 나오면 [확인]을 터치 합니다.
8. 오디오 연결을 해주어야 합니다. [인터넷 전화]를 터치 합니다. 인터넷 전화망으로 보이스를 연결하는 형식입니다. 이왕이면 와이파이를 잡고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와이파이가 아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. 많은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9. 와우! 축하드립니다. 강의실에 입장하셨습니다. 기능을 설명해 드립니다.
ⓐ 기본은 음소거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. 질문을 하실때만 음소거를 해제하시고 보이스를 활성화 하세요. 질문이 없으신 경우 기본은 음소거를 해주셔야 하우링(소리가 도는 현상)이 일어나지 않습니다.
ⓑ 비디오를 활성화하면 교육생님들의 얼굴이 나오게 됩니다. 얼굴이 나오지 않게 하고싶다면 비디오를 꺼주시면 됩니다.
ⓒ 자신의 화면을 공유하고싶을때 사용합니다. 즉, 질문을 할때 자신의 화면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. 다만 공유를 하게 되면 모든 참가자들에게 보이게 되니 주의해 주세요. 개인 정보가 담긴 화면은 공유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. 또한 강사(호스트)가 권한을 주기 전까지 공유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.
ⓓ 참가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.
ⓔ 모든 교육이 끝났다면 [나가기] 를 터치하여 강의실에서 나가면 됩니다. 그럼 안전하게 퇴실할 수 있습니다.
PC도 동일한 형태입니다. 전혀 어렵지 않죠. 기억하세요. ZOOM 은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강사가 준 회의실 주소, 아이디, 패스워드만 입력해서 입장하시면 됩니다. 매우 간단합니다.